반응형

요 며칠 엑셀때문에 끙끙끙...

굳이 엘셀로 하지 않아도 되지만, 일을 좀 편하게 해보려고 하다가....

결국 일을 더 만든거 같은 느낌?ㅋㅋㅋㅋㅋㅋ

 

엑셀 조건부 서식을 이용해서 셀에 색을 넣는 방법을 소개합니다.

(나중에 까묵거나 헷갈릴때를 대비해서 정리해 두려는 이유도 있어요ㅎㅎ)

 

조건부 서식을 활용해서 하려는 것은 H열에 컨펌 번호가 입력되었을 때, 행 전체의 색을 바꾸려고 합니다.

셀 하나만 바꾸는 것은 쉬운데.. 행 전체를 바꾸는 거 알아낸다고 끙끙;;;;

 

 

전체 데이터를 선택한 후,

홈 - 조건부서식 - 새 서식을 눌러서 들어갑니다.

 

규칙 유형은 "수식을 사용하여 서식을 지정할 셀 결정" 을 선택해 주고,

수식을 입력해 주면 됩니다. IF함수 이용하기~!

 

 

저의 경우에는

=IF($H1:$H13="","FALSE","TRUE")

라고 입력했습니다.

 

무슨 말이냐면....

$H1:$H13의 값이 없다면 서식 적용을 하지않고, 값이 있다면 서식 적용을 해라.

요런 의마가 되겠네요.

 

 

글꼴을 바꾼다던가, 셀 테두리 선을 바꾸거나 색을 바꾸는 등의 서식 적용을 할 수 있습니다.

저는 밝은 회색이 적용되게끔 선택!

 

 

서식 지정 후, 확인을 누르면.....

 

 

바로 적용이 됩니다.

제목 줄도 색이 바뀌는데.... 색 원래대로 돌리는 것은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.

 

애초에 제목 행을 제외하고 수식 적용을 해봤는데..... 안되더라구요???

엑셀은 너무 어려워 >.<

 

 

H열에 셀값을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모든 셀에 회색으로 적용이 되는거 보이시죠?

 

처음 수식 적용할 때에 "공란이 아니면 수식 적용"으로 했기 때문에

컨펌 날짜, 컨펌 번호 등 셀 값만 입력이되면 수식은 적용됩니다.

 

 

그리고 제목에 적용된 서식을 없애는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.

제목을 선택한 다음에,

홈 - 조건부 서식 - 규칙 지우기 - 선택한 셀의 규칙 지우기

를 클릭하면 끝~!!

 

 

짜잔~~~

아래와 같이 서식 적용 완료~!!!

 

 

며칠을 끙끙거렸는데,

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~

반응형

+ Recent posts